동네: 동아미디어그룹 공식 블로그

동아일보, 모바일 스마트 캐스팅 서비스

Posted by 신이 On 5월 - 23 - 2011




동아일보가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방송용 고품질 경영 강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스마트 캐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아일보가 발행하는 경영 전문지 DBR(동아비즈니스리뷰)는 5월4일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앱) ‘DBR CAST’를 통해 최신 경영 트렌드와 전략분석 정보를 담은 동영상 강의 등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였다. 시청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과 텍스트, 사진, 그래픽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미디어’를 구현한 것. 동아일보 계열사인 디유넷이 이 앱을 개발했다.


DBR  CAST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처음 앱을 다운로드할 때 1개월 구매 비용은 3.99달러다. 그 다음부터 추가 1개월(3.99달러) 3개(9.99달러) 6개월(18.99달러) 12개월(30.99달러)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장기 구매자는 할인 혜택을 받는다.


또 디유넷이 개발한 아이폰 앱 ‘DBR 비즈 스킬 업’(DBR Biz Skill Up) 시리즈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재무 마케팅 기획 법무 등의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제공한다. 가상의 회사인 Y전자의 강 대리가 우여곡절을 겪으며 팀장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식을 체득할 수 있다. 이슈별로 컨설턴트 교수 등 전문가의 의견도 접할 수 있다.


DBR 비즈 스킬 업은 지금까지 1편과 2편이 나왔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편당 1.99달러를 내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 없음 »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L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