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미디어그룹의 지면 콘텐츠가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동아미디어그룹 e러닝 전문 자회사인 디유넷은 동아비즈니스리뷰(이하 DBR)의 인기 콘텐츠인 ‘강대리 팀장만들기’를 직무교육 과정의 e러닝 콘텐츠로 개발했다.
이는 동아미디어그룹 내의 고품격 매거진 내용과 e러닝 개발 기술의 혼합으로 각 핵심역량이 융합된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Use)’로 완성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는 어린이 과학동아의 ‘퍼즐 탐정 썰렁 홈즈’의 콘텐츠를 디유넷이 IPTV용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지난 11월 15일부터 KT의 쿡티비와 MyLGTV에 서비스 중인 ‘썰렁 홈즈의 퍼즐나라’에 이어 두 번째 융합형 콘텐츠.
‘강대리 팀장만들기’ 과정은 업무 현장과 직접 연관된 실무형 학습 형태를 일컫는 Work-ing Embeded Learning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무 현장에서 자주 닥치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장형 e러닝 콘텐츠’로 재탄생했다. 가상의 회사 Y전자 소속 강 대리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팀장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생동감있게 전개되며 전략적 사고 키우기, 대화의 기술, 문서 작성법 등의 총 6회로 구성됐다.
11월 9일부터 비자인 (www.bzyn.com)의 경영직무과정에서 수강 가능하다. 동아비즈닷컴(www.dongabiz.com)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디유넷은 DBR의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위젯을 개발해 9월 중순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위젯(Widget)’이란 웹사이트 안에 또 다른 웹사이트가 있는 개념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위젯을 설치해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일종의 스마트 배너.
DBR 위젯은 동아비즈닷컴(www.dongabiz.com) 사이트와 다음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